----공연음향장비를 선도하는 기업---- SH Audio / beyma / ALPION / SHURE / AMPEL / 스피커자재, 부속
  벤처기업인증  ISO9001 인증
  
 
   
회원 : 0 | 손님: 0
렌탈안내
1. 렌탈상담
2. 렌탈업체열람
음향장비
조명장비
무대장비
영상장비
이벤트·기획사
3. 발전차
4. 렌탈사진
5. 행사별 렌탈가이드
록밴드공연
동아리발표회
대학교 축제 대동제
로드 이벤트
학교 소규모집회
패션쇼
체육대회
교회선교단

 

 
▒ 현재위치 : 음향렌탈안내행사별 렌탈가이드  
 


    - 록밴드는 강한 음압이 필요한 만큼 가능하면 고출력의 시스템이 요구되며 이펙트 시스템에도 많은 장비가 요구된다.
    - 다수의 마이크 셋팅이 필요하고 여러 전자악기가 설치되기 때문에 여유있는 리허설 시간의 확보도 매우 중요하다.
    - 음향 시스템도 공연의 질을 좌우하지만 보컬이 전자 악기의 음에 묻히기 쉬우므로 좋은 발성 능력이 필요하다.

 
 

 마이크

1.보컬 : 싱어의 숫자에 따라 정해진다.
2.드럼 : 보통 8개 정도의 마이킹을 하나 좁은 장소에서는 마이킹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3.일렉 기타 : 기타 앰프가 있는 경우에는 기타 앰프 전용의 스피커 앞에 셋팅한다
4.베이스 기타 : 전용의 베이스 앰프가 있는 경우에는 전용 스피커 앞에 마이킹한다. 믹서기에 다이렉트연결도 가능 하다.
5.신디사이저 : 보통은 믹서기에 다이렉트 연결을 해서 사용한다.

 믹서기

보컬의 숫자가 많지 않을 경우에는 Input은 16채널에서 24채널까지 가능하다. Output은 4그룹 이상 되어야 편리하다.

 이퀄라이져

그룹으로 나누어서 보컬 쪽의 음색을 조정하는 것과 악기 쪽의 음색을 조정하는 2계통의 숫자가 필요하다.
모니터 시스템에도 이퀄라이저는 필요하며 이렇게 될 때 최소 4대 이상은 필요하다.

 컴프레서

보컬 그룹에 1개. 악기 그룹에 1개정도 필요하며 보다 전문적으로 나갈때는 5대 이상이 필요하다.

 리버브

보컬에 효과를 연출하는데 주로 사용하며, 1대 정도 있어도 아쉬운 대로 가능하다

 앰프

공연 장소에 따라 그 출력이 정해지지만 보통 4800와트 정도를 사용한다고 볼 때 2대 정도가 필요하다.

 스피커

1000와트당 1대의 스피커가 필요하다고 보면 된다. <예:6000와트: 6대의 스피커>모니터 스피커는 최소 4대 정도 준비 한다.

 악기

드럼 : 5기통 이상의 드럼 셋과 4심벌이 필요하며, 음악에 따라서는 더블 페달도 준비 한다.
일렉기타용 앰프 : 가능하면 모니터 기능을 겸하기 위해 헤드 분리형 앰프가 좋다.
베이스 기타용 앰프 : 고 음질의 정평있는 모델들이 좋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접속자현황 : 0
오늘 : 0명 | 어제: 0